Community

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청주영상위원회, 9일(월)‘해피실버영상단’개강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9/09/10 조회 39
첨부

 

- 목표보다 많은 총 45명의 시니어세대 ‘해피실버영상단’ 지원

- 기록문화 창의도시를 꿈꾸는 청주만의 영상콘텐츠 발굴 기회 될 것

 

자신의 삶을 회고하면서 청주의 지나온 시간을 돌아보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로 청주만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해피실버영상단’의 행보가 시작되었다.

 

영상문화도시 청주를 구현하는 청주문화재단의 청주영상위원회(위원장 박상언, 이하 청주영상위)는 9일(월) 청주대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한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주간의 ‘해피실버영상단’ 교육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청주영상위가 주최하고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해피실버영상단’ 은 60세 이상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영상문화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 5일부터 9월 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 바 있다.

 

그 결과 기본과정에 30명, 중급과정에 15명이 지원, 목표치를 넘어선 총 45명의 수강생이 몰려 영상문화에 대한 시니어세대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에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영상기기가 낯설 수 있는 수강생들을 위해 청주대 재학생들과 연계한 수업을 구상, 시니어와 청년 세대가 영상으로 서로간의 문화 격차를 줄이고 함께 소통하며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마련하기로 했다.

 

청주영상위 박상언 위원장은 “지난해 실버영상스토리텔러 양성 과정에 이어 이번 해피실버영상단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청주시는 현재 기록문화 창의도시라는 비전을 갖고 문화도시 지정에 도전 중이다. 앞으로 해피실버영상단 수강생분들이 영상으로 담아갈 삶의 기억들 역시, 더없이 소중한 청주만의 영상콘텐츠이자 문화도시 청주의 기록이 될 것”이라며 시니어 세대의 도전에 응원을 전했다.

 

한편, 청주영상위의 영화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인 ‘해피실버영상단’은 총 12회, 36시간으로 오는 9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 9시 30분~12시 30분(중급과정), 13시~16시(기본과정)에 청주대 평생교육원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여 유튜브 채널 기획, 촬영, 편집까지 전반적인 영상 제작을 익히게 되며 중급과정은 다큐 영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영화 제작 과정을 경험하고 최종적으로 실버영화제 출품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문 의: 043)219-1086 청주영상위원회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17일, 청주영상위원회 인센티브 지원 영화 ‘두 번 할까요’개봉
이전글 청주영상위원회, 육거리종합시장상인회와 영상문화도시 청주 구현 위해 손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