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청주영상위원회, 육거리종합시장상인회와 영상문화도시 청주 구현 위해 손잡았다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9/08/29 조회 52
첨부

 

- 27일(화), 영상문화도시 청주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청주 내 우수 영상 콘텐츠 제작 유치 및 적극적인 촬영협조 등 상호협력

 

영상문화도시 청주를 구현하는 청주영상위원회가 육거리종합시장상인회의 지원사격을 얻게 되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영상위원회(위원장 박상언, 이하 청주영상위)는 27일(화) 오전 10시 육거리종합시장상인회(회장 성낙운, 이하 육거리시장상인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영상문화도시 청주 구현에 함께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청주영상위는 우수 영상 콘텐츠 제작 유치에 주력하는 한편 주요 로케이션 장소로 육거리시장을 적극 추천하여 시장 홍보 극대화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협력하고, 육거리시장상인회는 청주영상위가 유치한 로케이션 및 촬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청주영상위 박상언 위원장은 “청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육거리종합시장이 영상문화도시 청주 구현에 뜻을 함께 해줘서 기쁘다”며 “앞으로 청주 내 주요 영상 콘텐츠 촬영 유치를 위해 함께 힘쓰면서 전통 시장과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로 삼자”는 뜻을 전했다.

 

2017년 5월 출범해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청주영상위는 꾸준히 인센티브·로케이션 지원사업을 진행하여 지난해 총 40편에 달하는 작품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청주 내 주요 영상 콘텐츠 유치를 위해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청주영상위는 이번 육거리시장상인회와의 업무협약으로 더욱 탄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육거리종합시장은 중부지역의 핵심인 청주에 위치한 시장으로 9개의 상인회가 독립적으로 구획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규모 및 실적 모두 전국에서 손꼽히는 시장 중 하나로 약 99,000㎡의 면적에 1,200여개의 점포가 밀집해 있다. 족발, 만두 등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한 육거리종합시장은 아케이드 등 현대식 시설과 총 130대 주차 가능한 2개의 주차장을 보유해 영상 제작자들이 눈여겨보는 촬영 후보지 중 하나다.

 

 

○ 문의: 청주영상위원회 043-219-1086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청주영상위원회, 9일(월)‘해피실버영상단’개강
이전글 청주영상위원회, KT&G 상상유니브와 지역영상생태계 조성에 맞손